본문 바로가기
복지, 재태크, 부동산

사회복지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by 행복한 Scott-2 2023. 7. 30.

사회복지는 시민들의 기본적인 욕구를 확보하고 빈곤을 줄이기 위해 필수적이다. 사회안정을 도모하고 취약한 사회구성원들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회복지 정책은 도움이 필요한 개인과 가족들에게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혜택들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경제에 도움을 준다.


1. 사회 복지 지출

사회 복지 지출이 소비자 지출을 늘리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돈은 개인과 가족들이 필수적인 물품들을 구매하도록 돕는다. 그것은 기업과 경제에 이익을 주는 소비자 지출을 증가시킨다. 저소득 가구들이 원조를 받을 때, 그것은 그들에게 가처분 소득을 제공하고, 이것은 경제로 흘러 들어간다. 사람들은 이 돈을 청구서를 지불하고,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투자를 하는 데 사용한다. 결과적으로, 더 중요한 사회복지 지출은 확장적인 경제로 이어진다. 사회복지는 고용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노동자의 참여를 지원한다

2. 사회복지 프로그램들

사회복지 프로그램들은 일시적으로 일이 없거나 불리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돕는다. 그 프로그램들은 그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하고 노동력 참여를 지원하면서 이러한 개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재정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게다가, 사회복지 프로그램들은 장애, 부상, 그리고 만성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의학적인 치료와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들이 더 적은 제한으로 노동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차례로 경제 성장을 향상시키고 부양가족의 수를 감소시킨다.

3. 소득 불평등

소득 불평등을 줄이는 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 프로그램들은 더 넓은 범위의 소비자 지출과 더 많은 부의 축적을 허용하는 소득 불평등을 감소시킨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받는 개인들은 저축을 발전시킬 수 없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그들이 사회적 지위를 올라갈 수 있는 기회를 허용한다. 좋은 일자리를 확보하고 더 높은 월급을 받기 위해 일하는 이 개인들로서, 그들은 나머지 사회에 혜택을 주면서 세금에 더 많이 기여한다. 궁극적으로, 사회복지 프로그램들은 부유한 사람들의 손에 부의 집중을 줄이고 경제 활동을 넓힌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은 개인과 가족에게 혜택을 주지만, 그것들은 또한 광범위한 경제적 영향을 미친다. 소비자 지출을 늘리고, 고용을 지원하며, 소득 불평등을 줄임으로써, 사회복지는 경제 성장과 안정에 기여한다. 그러므로, 사회복지는 적절하게 자금을 지원받고, 사회에 대한 혜택을 인정받아야 한다.